Casablanca.1942.1080p.BluRay.x264.AC3 ONe.torrent (4.4 G) 토렌트 다운로드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편 중 한 편인 카사블랑카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 수상작 가운데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이 낭만적인 전쟁 멜로드라마는 1940년대 스튜디오의 이국 취향에 대한 열광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워너 브러더스 스튜디오는 실제하는 어떤 장소에서도 느낄 수 없는 울림을 지닌 북아프리카의 환상적인 장소로 변신했다. 「카사블랑카」는 영화의 황금기에 나온 그 어떤 영화보다 많은 컬트적 연기자와 멋진 대사, 나오자마자 유행어가 되어버린 표현 그리고 할리우드의 대담함으로 가득하다.
험프리 보가트의 하얀 연회용 정장을 입은 릭과 잉그리드 버그만의 일자는 사막의 도시보다는 스튜디오에 훨씬 어울리는 존재다. 카페 카지노에서 잊혀지지 않는 ‘As Time Goes By’의 선율이 배경에 흐르는 동안 두 사람을 비추는 달빛은 전쟁이 모든 것을 망쳐놓기 전의 단순했던 삶으로 그들을 데려간다. 그러나 가장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는 사람은 냉소적이지만 낭만적인 경찰서장 르노 역의 클로드 레인즈다. 기회주의적인 생존자이며 동시에 이 영화에서 가장 진정한 의미의 낭만주의자인 그는 인생의 불합리함을 냉철하게 바라보는 관찰자다.

뛰어난 여러 조연 중에 돋보이는 또 한 사람은 폴 헨레이드가 연기하는 체코의 애국자 빅터 라즐로다. 그는 모여 있는 어중이떠중이들을 선동하여 고무적인 ‘라 마르세유’를 따라 부르게 함으로써 나치의 노랫소리를 묻어버리며 가장 열렬한 나치 협력자들과 기회주의자들에게까지 열렬한 애국심을 불러일으킨다.